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팝 일본반응] 일본 현지의 아이즈원 관심도, 한국인 멤버 인기 분석
    TOKYO 2017 - 2019/일본 현지 이야기 2019. 6. 28. 00:13

    일본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센입니다~

     

    일본 관련 검색어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즈원ㅋㅋㅋ

    오늘은 포스팅거리가 딱히 생각나지 않아서 구글을 뒤적거리다가, 아이즈원이 가장 상단에 올라있는 걸 보고, 아이즈원에 대해 포스팅을 하기로 했어요. 사실 얼마전에 아이즈원을 아주 가까이서 본 적이 있어서, 하고 싶기도 했어요.


     

    출국길에 만난 아이즈원

    일본 골든위크가 끝나고, 김포공항에서 심사 수속줄에 서있었는데, 뒤에서 꺅꺅거리는 소리가 들려 돌아보니 제 바로 뒤에 프듀 출신 아이돌들이 서있더라구요... 헐, 정말 바로 뒤라 민망했습니다. 카메라를 갖고 있었음 그걸로 찍었을텐데 하필 다 일본 집에 두고와서, 그냥 폰카로 몇장 찍고 말았어요. 바로 옆에 있는데 대놓고 찍기도 좀 미안하더군요. 지금 보니 다들 같은 가방을 매고 있네요. 공식 굿즈인가요?

    역대급 황금 골든위크였던 이번 골든위크의 마지막 날이어서, 공항에 일본인들이 정말 많았는데, 다들 무척 놀라더군요. 제 앞에 있던 일본인 여학생은 엄마와 함께 달려가서 싸인요청을 하던데, 매니저에 의해 저지당했습니다. ㅎㅎㅎ 

     

    프듀 방송 당시에는 유진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했던 것 같은데, 막상 보니 혜원양(맞나요;?)한테 자꾸 눈길이 가더군요. 피부가 정말 좋고 하얀데 키도 길쭉길쭉해서 유독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다들 엄청 말랐더군요ㅠㅠ 월요일 아침 8시쯤, 이른 시간 비행기라 피곤했던건지, 아니면 사람들의 시선이 부담스러웠던건지 다들 말없이 고개를 푹 숙이고 있거나 핸드폰을 보거나, 그러고 있었어요. 심지어 같은 아시아나 비행기라 탑승도 같이 했습니다. 제 아이돌과 이런 우연같은 운명(?)은 대체 언제쯤 찾아올까요.

     

     


    아이즈원 일본 관심도

     

    일본 현지의 검색 트렌드를 볼까요?  izone, アイズワン 영문, 일본어 검색량을 둘 다 체크해볼게요~!

     

    아이즈원은 2018년 10월 29일 데뷔를 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아이즈원이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던 시점은, 프듀 방영 후 그룹이 결성된 직후입니다. 최고의 검색율을 보인 시점이네요. 그 후 하락하는가 싶다가, 일본 데뷔일을 기점으로 다시 반등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쭉 가파른 상승 중입니다. 확실히 일본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네요! 엄청 가파르게 오르고 있어서, 어쩌면 신인이 가장 관심받는 시기라는 데뷔를 넘어서서, 대박을 터트릴지도 모르겠어요~

     


     

    연관검색어

    순위 검색어
    1위 아이즈원 요약정리
    2위 아이즈원 한국
    3위 아이즈원 일본
    4위  미야와키 사쿠라 아이즈원
    5위 미야와키 사쿠라

    1위부터 3위까지는 평범한 연관검색어, 그리고 4위와 5위는 모두 팀내 일본멤버인 미야와키 사쿠라(宮脇咲良) 관련 검색어네요.

     

     

    순위 검색어
    6위 트와이스 아이즈원
    7위 트와이스
    8위 아이즈원 트위터
    9위  아이즈원 인기
    10위 아이즈원 가사

    일본에서 초절정 인기를 구사하는 트와이스도 같이 랭크되었네요. 현재 일본에서 한국 아이돌! 하면 가장 먼저 언급되는 게 BTS, 그리고 트와이스인지라....(동방신기는 거의 현지가수화 되었죠ㅎ) 일본에서 케이팝팬들은 한 가수만 좋아하는 게 아니라, 한국 그룹 여럿을 묶어서 다 좋아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아이즈원과 트와이스에 동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14위부터 드디어 다른 멤버들이 나타납니다.

    순위 검색어
    14위 원영
    15위, 16위 채연
    18위 채원
    23위 야부키 나코

     

     

     

     

    일본어(카타카나)로 아이즈원을 검색했을 때도,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어김없이 트와이스가 연관검색어로 나타나고, 멤버별로는

     

    - 미야와키 사쿠라

    - 채원

    - 채연

    - 원영

     

    순이었습니다.

     

     

    자국민 멤버인 사쿠라가 가장 관심도가 높고 인기있는 멤버이고, 그 뒤를 한국 멤버 셋이 줄줄이 따라가는 것 같네요.

     

     

     

     

     

     

     

     

     

     

     

    지역별 관심도

    이건 재미있어서 넣어봤습니다. 동향민들의 지원이 상당히 두드러지네요 ㅋㅋㅋ

     

    한국에서 행정구역이 1개의 특별시, 6개의 광역시, 8개의 도로 나뉘듯 일본은 47개의 도,부,현으로 나뉩니다. 검색 지역별 관심도를 보았을 때,  인구가 특출히 많지 않은 카고시마, 도치기, 돗토리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아이즈원의 일본 멤버 두 명의 출신 지역이 카고시마, 도치기인걸 감안하면, 아같은 지역 사람들이 특히 관심을 갖고 검색해보고 있나봐요ㅋㅋㅋ 재미있네요

     

     


    현지 한류 반응

    재작년에는 트와이스랑 BTS의 인기가 빵 터져서, 심지어 중년의 과장님들도, 제가 한국인이라고 밝히면 반응이 꼭 '오, 나 트와이스 좋아해!' '나 BTS 노래 들어!'로 돌아 오곤 했었습니다. 😂

     

    지난 4월에 아이즈원이 이미 트와이스가 세운 앨범판매 초동 기록을 깨트렸다고 하네요. 매니아층의 지지는 확실히 두터운 것 같으니, 이제 대중을 공략할 시기입니다. 아이즈원도 트와이스가 그랬듯, 현지에서 공중파 음악 프로그램 위주로 집중 프로모를 돈다면, 그런 대중적인 인기 반열에 오를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혐한도 많다지만, BTS 욕하는 방송인은 수십건의 살해협박에 시달릴정도의 극성팬도 많은 곳이 일본이라, 열심히 푸쉬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거에요.

     

    응원할게요~

    댓글

Copyright in 2020 (And Beyond)